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홈플러스 마감세일로 싸게 구입한 쭈꾸미볶음

대형마트가 주말에 영업을 하는 대신에 밤샘영업을 하지 않도록 영업방침을 바꾼지 꽤 된것 같습니다.

아니 방침을 바꾸다기 보다는 주말에 영업을 하기 위해서 많은 로비가 있었을 거라고 저는 혼자서 그냥 상상(?)을 합니다. ^^;
(여전히 전통시장은 죽어가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얼마전 홈플러스 상암점에서 구입한 쭈꾸미 볶음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쭈꾸미볶음





앞서 이야기한대로 밤샘영업을 포기한 대가로 주말영업을 얻었기에

통기한이 있는 식재료들은 마감세일(떠리)를 합니다, 아니 할 수밖에 없다고 표현하고 싶네요. ^^;


얼마전에는 우연히 이마트 마감세일에서 맛있는 참치회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대략 1/3정도) 구입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마침 상암동 홈플러스에서 쭈꾸미 볶음을 마감세일 하였고,

(수산물 코너는 거의 매일 세일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수산물 코너를 지나가는 저에게 아주머니는 15,000월짜리 쭈꾸미 볶음을

9,000원에 주신다고 하셧지만 제가 그냥 가려고 하니 8,000원에 준다고 하셔서

어쩔수 없이(?) 구입하게 됩니다. ㅎㅎ

쭈꾸미볶음





항상 술을 좋아해서 그런지 콩나물과 북어국은 자주 섭취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미 다 아시다시피 콩나물은 삶지않고 볶음에 넣으면 물이 많이 나와서 볶음이 아닌 탕이 됩니다.


쭈꾸미볶음





아 혹시나 해서 밝히지만 고구마는 들어가있지 않았어요;;

집에 있던 콩나물과 고구마 그리고 잠시 뒤에 나올 깻잎을 추가했답니다.


쭈꾸미볶음


삶은 콩나물은 양념에 파뭍혀 보이지가 않네요,

삶아서 넣어도 이정도의 물이 생기는데 안삶으면 녹말가루를 넣지 않는이상 정말 탕이 됩니다;;


쭈꾸미볶음


땅콩쨈과 깻잎이 있으면 이렇게 맛있게 보이는 깻잎쌈을 미리 만들어두세요.

아이들에게 매운맛이 없고 끝맛이 고소한 땅콩쨈으로 아주 깔끔합니다. ㅎㅎ


이제 모든 요리가 끝이 났으니 이순간 가장 필요한건 참!이!슬!

쭈꾸미 먹고 태풍을 이겨냅시다~! 화이팅입니다.


저작자표시

'▶일상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목살로 보쌈을 만들어 봤습니다.  (0) 2013.01.16
매운거 땡길때는~ 닭도리탕!  (0) 2012.08.15
간단한 소주 안주~ 또띠아피자  (0) 2012.08.15
[쫄면골뱅이]새콤달콤 쫄면과 골뱅이의 만남  (0) 2012.08.01
홈쇼핑에서 구입한 린찐탕수육 먹어봤어요.  (0) 2012.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