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노지

[검단수로] 중상류 포인트 '얼음낚시와 TIP'

시베리아 한파가 몰아치고 주춤하더니, 다시 추위가 이어지고 있네요. 비록 춥긴 하지만 얼음낚시를 즐길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 주말에도 꾸준히 들이댔습니다. 이틀간의 얼음낚시 중에서 일요일 중상류 포인트 조행기를 먼저 올리려고 합니다.

검단수로 중상류로 가기 위한 트래킹 코스
검단수로 매점을 주로 가지만 평균적으로 상류쪽 조황이 좋다 보니 포인트 진입이 조금 힘들더라도 중상류쪽으로 걸어들어갔습니다.

검단수로의 상류 포인트들은 발품을 팔아야 되기 때문에 낚시가방은 대각선으로, 의자겸 보조가방인 아이스박스도 어깨에 메고 양손은 아무것도 들지 않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오전 10시 도착, 엄청나게 많은 조사님들
최고의 피크타임으로 볼 수 있는 오전 10시에 도착해서 매점쪽을 바라보고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제 경험상 검단 얼음낚시 입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정도까지가 가장 활발했습니다.

붕어 보관 얼음집 발견, '또 나오겠지'
확실히 매점 앞쪽 포인트보다 많은 수의 붕어 얼음집발견했습니다. 역시 조황이 좋으니 이렇게 먼 곳까지 발품을 팔아서 오는 거겠죠. 그나저나 붕어가 나와야 저 얼음집재활용 할 수 있을텐데...

느지막히 대편성하고 커피까지 한잔
사진이 왜 이렇게 어둡게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일주일 전까지 다섯대 편성에서 기동성을 위해 네대로 낮추고 한시간에 한번씩 자리 이동을 하는데요. 멀리 다니는 건 아니고 근처에서 젊음을 과시하며 엄청나게 뚫습니다. 이날 얼음 두께가 거의 20센치 정도 였는데 두구멍 파고 쉬다가 다시 파고 낚시를 하러 간건지 운동을 하러 간건지 모를 정도였어요.

뚫고 뚫으면서 상류쪽으로 전진
상류로 보이는 위쪽은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라서 물길을 막아놓았네요. 도보로 조금 더 걸어가다보면 상류의 보물같은 가지수로들이 나오는데 그곳도 매니아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중류 위부터는 어묵파는 할머니가 왔다갔다 하시니 한번씩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전엔 상류로 전진, 오후엔 하류로 후진?

오후 1시, 컵라면과 빵으로 점심 해결
보온병 가성비의 최고는 써모스인데요. 1.2L 정도를 사면 컵라면하고 커피 4~5잔 정도 마시기 좋아서 사려고 했지만, 저는 집에 싸구려 보온병 2L짜리가 굴러다녀서 안 지르고 사용 중입니다.

- 물의 양 왕뚜껑 (440ml), 신라면 큰사발 (250ml), 육개장 (370ml)

- 보온병으로 드시려면 물이 많이 들어가는 왕뚜껑이나 육개장 추천

- 종이컵 3/4정도(믹스커피)가 약 120ml

- 보온병 용량 계산 (ex : 왕뚜껑 + 커피 5잔 => 1,040ml)

- 보온병은 처음에 뜨거운 물로 내부온도 높인 다음 뜨거운물 넣어야 오래갑니다.

오전 10시 도착 후 대편성 10시 40분, 두번의 자리 이동과 점심을 먹고 오후 2시가 되자 집에서 호출이 와서 미련없이 접고 철수 했습니다. 옆에 분들은 간간히 낚으시던데 아쉽게도 저는 근력운동만 신나게 했네요. 다음부터는 조금 더 일찍 일어나서 부지런히 낚시를 해봐야겠습니다. 덧붙여서 검단수로 얼음이 너무 두껍게 잘 얼어서 애들하고 눈썰매타러 오시면 좋아요. 오시는 길은 매점쪽 주소를 아래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