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강서구 마곡동 날치알쌈이 맛있는 주꾸미 맛집 '열정쭈꾸미'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한파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추울 땐 국물과 매운 음식이 땡기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늘은 마곡동에 위치한 '열정쭈꾸미'를 준비해봤습니다.


마곡동_열정쭈꾸미_간판_1

마곡동_열정쭈꾸미_메뉴판_2

마곡동_열정쭈꾸미_메뉴판_3


입구/메뉴판 사진이 날아가서 퍼옵니다 ㅠ (출처 : 열정쭈꾸미)


위에 두장은 네이버에서 퍼온거구요. 마지막 메뉴판 사진은 제가 찍은 실제 매장 사진입니다. 저희는 오리지널 쭈꾸미 2인분으로 주문했는데요. 중요한 세트메뉴 가격이 날아가버린 바람에...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퍼왔습니다. 무한리필 셀프바(사리전용)를 운영하는 점이 다른 쭈꾸미 매장들과의 차별점으로 보이구요. 메뉴에 있는 쭈꾸미 만두를 보니까 문득 얼마전에 마트에서 시식한 동원 개성 왕쭈꾸미만두가 생각납니다. 매콤한 맛이 약간 인공적인 것 같아서 제 스타일은 아니였습니다.


마곡동_열정쭈꾸미_상차림


기본찬과 쭈꾸미 소스 그리고 날치알


매운 맛을 완화시켜주는 콩나물국, 볶음에 넣어서 쭈꾸미와 함께 먹으면 식감을 살려주는 콩나물 데침 그리고 쭈꾸미와 궁합이 좋은 달큰하고 시원한 무쌈, 날치알과 깻잎, 소스는 왼쪽이 머스타드 오른쪽이 마요네즈로 기억됩니다. 안타깝게 저희가 방문했을 때 매장에 손님이 저희밖에 없었는데, 홀서빙 보시는 아가씨랑 여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참고로 날치알은 처음에 많이 주시는데 혹시 리필하시면 3천원이니까 참고하세요.


마곡동_열정쭈꾸미_쭈꾸미볶음


매운양념 입혀서 윤기좔좔 초벌한 열정쭈꾸미 2인분


매콤해 보이는 쭈꾸미볶음 2인분은 생각보다 양이 많았어요. 초벌이기 때문에 5분 정도 더 쫄여서 드시면 되는데, 양념맛은 살짝쿵 카레맛이 나는게 많이 맵지 않았습니다. 먹으면서 문득 예전에 자주 가던 카레맛 떡볶이집이 생각나더군요.


마곡동_열정쭈꾸미_쭈꾸미볶음_1

마곡동_열정쭈꾸미_쭈꾸미볶음_2

마곡동_열정쭈꾸미_쭈꾸미볶음_3


코롬 저로코롬 최고의 맛 조합을 찾아서


열정쭈꾸미가 다른 쭈꾸미집에 비해서 좋았던 부분은 딱 한입에 딱 먹기 좋을 사이즈로 잘라서 나온다는 점이었어요. 보통 다른 집들은 머리만 잘라서 나오거나 다리를 자르더라도 한번만 잘라서 나오기 때문에 한입사이즈가 안나오는데요. 이럴 땐 가위를 달라고 해서 조금 더 잘라서 먹거든요. 이곳은 가위가 필요 없었다는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먹어 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마지막 사진, 무쌈+날치알+쭈꾸미+마요네즈가 가장 좋았습니다.


마곡동_열정쭈꾸미_쭈꾸미볶음_4

마곡동_열정쭈꾸미_쭈꾸미볶음_콩나물


쫄아서 매워질때쯤 콩나물로 매운맛 잡기


쭈꾸미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낙지의 2배, 오징어의 5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주의 피로를 날려보내기엔 안성맞춤인 음식이죠. 그리고 콩나물에는 해장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습니다. 저처럼 술 많이 드시는 분들은 콩나물 리필해서 많이 드세요! 술도 덜 취하고 다음날 몸이 조금 가벼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마곡동_열정쭈꾸미_쭈꾸미볶음_볶음밥


볶음밥 is 올웨이즈(Always) 리프레쉬(Refreshes) me


대미를 장식한 쭈꾸미볶음밥은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볶음밥에 김치가 들어있어서 반찬 없이 먹기에 딱 좋았어요. 밥도 적당히 고슬고슬하고, 볶음밥에 충실(?)한 맛이었다고 표현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이제 며칠 후면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가 밝아오겠네요. 새해에는, 새해에도 행복하기를 바라며, Happy New Year! 그럼, 이만 '열정쭈꾸미' 지도 첨부하고 정리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아래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인 점수입니다.

맛평가

 ★★

 Nomal

가성비

 ★★☆☆

 양 많은 편

서비스

 ★★★ 

 매우 친절

청결도

 ★★★ 

 Nomal

분위기

 ★★

 Nomal

한줄평

 날치알 퍼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