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

예전 고기뷔폐가 유행이었다면, 최근에는 샤브샤브 샐러드바로 트랜드가 바뀐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샤브홀리'는 월남쌈도 먹을 수 있구요. 술집에서는 부담되서 맘껏 못먹는 생맥주까지 무한리필로 제공이 되는 모임장소의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입구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입구_2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입구_3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입구_4


검단사거리 매장입구와 입간판


샤브홀리는 인천 서구 검단사거리 패션타운쪽 2층에 있는데요. 패션타운이라고는 하지만 입점했던 브랜드들은 이미 대부분은 철수하고 유령타운이 되어 버린 곳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저희는 주말 저녁타임에 방문했었고, 소고기 샤브를 주문했습니다. 입간판에서는 평일 런치가격, 평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는 사실 그리고 음식을 안남기면 받을 수 있는 소고기 한접시 무료쿠폰이 있다는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소고기 한접시 쿠폰은 평일에만 사용이 가능하니까 기억해주시구요. 주말저녁은 왠만하면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약 안하시더라도 미리 전화해서 자리가 있는지, 웨이팅은 얼마나 걸리는지 꼭 확인하길 추천 드립니다.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매장_1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매장_2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테이블_1


창가쪽 자리에서 바라본 매장과 테이블 세팅


저희는 웨이팅이 싫어서 저녁 5시쯤 방문했구요. 이른 시간이라서 샐러드바도 새음식으로 가득 채워져있어서 좋았어요. 테이블은 창가라인은 나무의자로, 샐러드바쪽은 쇼파형태로 세팅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처음에 주문하면 샤브육수와 고기가 나오고, 샐러드는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샤브 소스가 사진에 빠졌는데 칠리와 땅콩소스가 있는데 대중적인 입맛이시라면 땅콩소스가 더 괜찮으실거에요.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샐러드_1


신선도 100% 샤브용 야채구성


인덕션으로 샤브육수 불을 올려놓고 제일먼저 해야할 일은 샤브에 들어갈 야채를 담아와야겠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야채 신선도는 1등인 것 같아요. 숙주는 똑 뿌러질만큼 탱글탱글하고, 청경채는 그 중에서도 단연 으뜸입니다. 저는 특별히 느타리 버섯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처음에는 육수용으로 양파와 대파를 좀 푸짐하게 넣어주시는게 깊은 국물맛을 내는데 좋으실 것 같아요.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샐러드_2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샐러드바_3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샐러드바_4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샐러드바_5


소심하게 찍어본 샐러드바 음식들


샤브를 끓이면서 이제 그동안 먹을거리를 챙겨와야겠지요. 뷔페 가서 샐러드바 찍는게 제일 어색한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도 사람이 없으니까 살짝살짝 찍어봤어요. 초밥도 있는데 저는 뷔폐에서 초밥 먹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패스하구요. 저는 육회랑 치킨, 고구마튀김, 샐러드 종류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러고보니 튀김쪽은 직원들이 많이 있어서 못찍었네요. 참고로 치킨 튀김에 카레를 넣어서 그런지 덜 느끼한 편이구요. 피자는 얇은 씬피자가 있습니다. 샐러드는 소스종류가 다양해서 좋은 것 같아요.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맥주


대망의 생맥주 무한리필 코너


예전엔 카스로고가 있던 것 같았는데, 이날은 맥스로고가 붙어 있네요. 맥주잔은 사진에 없는데, 오른쪽에 커다란 냉장고에 300cc잔이 가득 들어있구요. 냉장고에서 차가운 맥주잔 꺼내서 생맥주를 담아내면 됩니다. 저는 술집에서 알바해본적이 없어서 여기서 생맥주 잘 따르는 방법을 배웠네요. ㅎㅎ 기계는 앞으로 당기면 맥주가 나오고 뒤로 밀면 크림이 나오는 방식이에요. 조금 더 고급 기술을 글로 간단하게 쓰자면, 오른쪽 위에 스티커(?) 있는 부분에 맥주 나오는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밸브가 있는데요. 거기서 조금씩 나오게 조절해놓고 맥주를 따르면 거품이 거의 없는 맥주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테이블_5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테이블_6


샐러드와 테이블 세팅, 놓쳤던 월남쌈까지 


샐러드바에서 못찍은 치킨과 피자가 여기 담겼네요. 육회는 간을 일부러 너무 달게 해서 많이 못먹게 하는 뷔폐도 있는 것 같은데, 샤브홀리는 간이 딱 맞아서 많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두 종류의 샤브소스도 보이는데 땅콩이 더 맛있구요. 식감 좋은 월남쌈도 있는데 미처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인천 서구 당하동 '샤브홀리' 생맥주 무한리필 샤브샤브 뷔폐_팥빙수


디저트 팥빙수로 마무리!


디저트 음식은 방울토마토와 바나나 그리고 열대과일 람부탄이 준비되어 있구요. 저는 달달하고 시원한거 먹고 술 좀 깨려고 팥빙수로 마무리 했습니다. 한번 가면 맥주는 보통 7~10잔 정도 마시는 것 같아요. 3000cc 정도 되는데, 술집가면 요새 한 2만원할 것 같은데, 이정도면 가성비로 최고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이만 샤브홀리를 정리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아래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맛평가

 ★★

 다양함

가성비

 ★★

 생맥주 무한

서비스

 ★★☆☆ 

 셀프니까

청결도

 ★★★ 

 보통

분위기

 ★★

 보통

한줄평

 주 폭풍흡입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