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강서구 마곡동 발산역 근처 스시맛집, '긴꼬리초밥' 런치

따스한 햇살이 퍼지던 10월의 어느 불금, 산뜻한 음식이 땡겨 근처 초밥 전문점을 서칭해봤습니다.

발산역 주변에는 많은 초밥집들이 있었는데요, 오늘 업로드하는 '긴꼬리초밥'의 런치세트 구성이 가성비가 좋아 보여서 GO! 😄

 

메뉴판, 런치세트 구성

맛집으로 소문나서인지 웨이팅이 있다고 들어서, 11시 40분쯤 도착해서 자리를 잡았어요.

런치세트 라스트오더는 오후 2시고, 저희는 (초밥 + 우동), (초밥 + 회덮밥) 총 2개 주문 했습니다. 🍣

 

메뉴판, 디너세트 & 코스 참고

저희는 런치를 먹었지만, 디너구성도 괜찮은편이니 위 메뉴판 참고해주시구요. 🍽️

 

보리강정 셀프 & 락교와 생강 세팅

조금 특이하게 초밥집에서 보리강정(?)이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 근데 그냥 뻥튀기가 어감이 더 친숙한 것 같아요. ㅎㅎ

암튼, 셀프코너에서 보리강정을 가지고 와서 먹을 수 있는데요. 맛이 많이 달지 않아서 에피타이저로 괜찮았습니다.

단점이... 식탁에 가루가 너무 떨어져서 지져분해지더라구요. 일하시는 분이 치우기도 좀 힘들 것 같아요. 😥

 

셀프코너 (보리강정, 녹차, 물, 앞접시)

샤이블로거라서, 점심시간 만석에 사진을 디테일하게 못찍은게 조금 아쉽습니다. 😔

런치초밥으로는 성인남성의 배를 채우기에 조금 부족하기 때문에 남자분들이 보리강정을 많이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혼밥을 위한 창가자리

창가쪽에 혼밥자리가 있어서 바깥경치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더라구요.

실제로 한 여성분이 저희보다 더 일찍오셔서 혼밥 하셧고, 지금 흔적을 보고 계십니다.

 

귀여운 사케병과 술잔

창틀에 데코로 사케병과 술잔이 있었는데, 귀여워보여서 가까이 가서 사진찍어봤어요.

 

테이블 기본세팅

간장과, 락교, 생강은 테이블마다 기본세팅되어 있구요.

 

SNS 이벤트

SNS 이벤트 하길래 저는 인스타에 올리고 참치초밥 2피스 받았습니다.

그리고 위에는 초밥 100배(?) 즐기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저는... 그냥 뭐 알아서 잘 먹었어요 ㅎㅎ 😋)

 

미니회덮밥

드디어 저의 미니회덮밥이 나왔습니다. 9,500원에 회덮밥과 초밥까지 먹으니 가성비 좋지요(?)

연어, 광어, 참치, 날치알까지 내용물도 꽤 괜찮았어요. 야채도 아주 푸짐하구요.

초장 넣고 젓가락으로 살살 비벼서 먹으면 새콤하니 👍

 

우동

우동은 조금 실망이었습니다. OTL

일단 저는 뜨거운 국물을 좋아하는데, 제 기준에서 많이 식은 상태로 나왔구요.

그리고 우동의 생명인 면발도 많이 탱글하지 않았어요.

엄지한번 들었으니 이번엔 👎

 

긴꼬리초밥 런치세트 구성

긴꼬리초밥의 이름을 건 초밥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광어와 연어는 긴꼬리, 참치와 초새우 그리고 계란말이는 짧꼬리네요. ㅎ

호불호가 강하겠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맛 순위는요!

(1. 계란말이 / 2. 광어 / 3. 연어 / 4. 참치 / 5. 초새우)

계란말이 🍳 레알(?) 맛있었어요. ㅎ

 

광어와 연어 긴꼬리초밥 촵촵

상급자, 중급자 스킬을 골고루 써가며 광어와 연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단가가 비싸니 오래오래 꼭꼭 씹어서 맛을 음미해야죠.

이벤트로 참치초밥 2개 더 먹어서 다행히 배 좀 채웠네요.

 

회덮밥에 와사비
우동에 와사비

자극적인거 좋아하시면 회덮밥과 우동 드실 때 와사비 살짝 올려서 드시면 아주 좋아요!

 

긴꼬리초밥 입간판

아쉽게도 상가 건물 2층에 있어서 간판을 못찍었네요.

불금 산뜻하게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길에 입간판이 있어서 올리니 참고해주시구요.

 

그럼 이만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긴꼬리초밥' 지도와 한줄평을 남기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아래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맛평가 ㅣ ★★★★☆ ㅣ 좋음 (우동 -1)
가성비 ㅣ ★★★ ㅣ 보통 (양이 조금 아쉬움)

서비스 ㅣ ★★★☆☆ ㅣ 보통 (대부분 셀프)
청결도 ㅣ ★★★ ㅣ 매우 좋음 (깔끔)
분위기 ㅣ ★☆ ㅣ 좋음 (깔끔) 
한줄평 ㅣ 긴꼬리 컨셉은 좋지만 가성비가 살짝 아쉬움